제주비건, 28일 오후 2시 에땅블루제주 갤러리서 무료강좌 개최

식물성 식단이 면역력 강화에 미치는 영향을 다룰 무료 건강강좌가 제주에서 열린다.
제주비건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에땅블루제주 갤러리에서 비건 정형외과 전문의 송무호 박사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송 박사는 국내 인공관절 수술 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로, 미국 피츠버그대학교 정형외과 전임의사 출신이다.
2016년에는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스 후즈후(Marquis Who’s Who)’에 등재되며 국제적 명성도 얻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건강의 기본 ‘면역력’ 어떻게 해야 강해질까’를 주제로 ▲면역 시스템의 작동 원리 ▲이를 방해하는 요인 ▲채식 중심 식단이 어떻게 면역력 강화에 기여하는지를 임상 사례와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제주비건 관계자는 “생명과 환경, 건강은 따로 떨어진 게 아니라 하나의 사슬처럼 연결돼 있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자신과 가족의 면역력을 지키는 동시에 더 나은 지구 환경에 대한 인식까지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무료 건강강좌는 영국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의 기부 프로그램인 ‘채러티 팟(Charity Pot)’ 후원으로 마련됐다.
강의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에게는 일반 도시락이 아닌, 동물성 식재료를 배제한 환경친화적 식단 ‘비건 바베큐 도시락’이 제공된다.
강연 신청은 제주비건 공식 홈페이지(jejuvegan.com) 또는 인스타그램(@jejuvegan) 프로필의 신청 링크(https://forms.gle/dLQCmwWa1xHGxyst8)를 통해 할 수 있다.